본문 바로가기

밑반찬

꽈리고추두부장조림 꽈리고추와두부로 장조림을 한달두고 먹어도 이렇게 맛있을수가~~

재료 : 두부1모, 꽈리고추200g, 통마늘100g, 진간장4스푼, 매실청2스푼, 청주2스푼, 올리고당6스푼, 굴소스1스푼

        식용유3스푼, 통깨조금, 후추톡톡톡, 식초조금

1. 준비한 꽈리고추200g은 식초를 조금 푼 물에 10분간 담궜다가 물기룰 제거한다.

 2. 준비한 마늘100g은 큰것은 절반으로 나누고 작은것은 통으로 사용한다.

3. 키친타올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 두부는 사방1인치정도크기로 깍뚝썰기를해준다.

4. 열오른 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깍뚝썰기한 두부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5. 볼에 장조림을만들 양념장을(진간장4스푼, 매실청2스푼, 청주2스푼, 굴소스1스푼, 올리고당6스푼)을넣고

   간을보고 잘저어준다. 

6. 10분간 식초물에 담궈둔 꽈리고추는 물기를 제거하고 큰것은 절반으로 짜르고 적은것은 그대로사용한다.

7. 궁중팬이 달아오르면 양념장을넣고 끓이다가 손질한 꽈리고추를넣고 한번조려준다.

8. 꽈리고추가 살짝조려지면 노릇하게 구워둔 두부를넣고 졸이다가 준비한 마늘도 함께넣고 조린다.

9. 마늘과 꽈리고추가 익어지면 불을끄고 후추톡톡뿌린뒤 완성접시에 담아 통깨를 솔솔뿌려준다.

10. 맛있는 국민반찬 꽈리고추두부장조림이 완성입니다. 영상 응용하셔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